Admin 사용자 매뉴얼 V2.8 - 앱위변조

사 용 권 한

본 문서에 대한 서명은 ㈜유라클 내부에서 본 문서에 대하여 수행 및 유지관리의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는 것임.

제.개정 이력

버전

변경일자

제.개정 내용

작성자

1.0

2015.05.13

최초작성

서버팀

목차

*1. 개요* 4

*2.* *메뉴 구성 – 모바일 관리* 4

*3.* *Admin 초기 화면(로그인)* 4

*4.* *앱 관리* 5

  1. 개요

  1. 목적

본 문서는 Server Platform 중 Admin 기능 사용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술한다.

  1. 고려사항

  • Server Platform R2(2.7.0) 기준으로 작성되었음

  1. 메뉴 구성 – 모바일 관리

메뉴

서브 메뉴

설명

앱관리

앱파일(*.IPA, *.APK) 파일을 등록하여 위변조 체크를 위한 hash데이터를 생성한다.(등록, 수정, 삭제)

  1. Admin 초기 화면(로그인)

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웹 어드민에 접속 한다. 현재 호환 가능한 웹 브라우저는 IE9, Webkit 기반의 브라우저(크롬) 이다. (크롬 권장)

image1

번호

메뉴 명칭

기능 설명

1

로그인

  1. Admin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Admin 관리 화면으로 이동한다.

  1. 앱관리

  • 앱 위변조 여부 확인을 위해서 앱파일(ipa, apk)을 등록하여 내부 파일들의 경로, 파일명, 해시, 파일사이즈, 최종수정시각을 map형태로 DB에 저장한다.

image2

그림 4-1(메인)

image3

그림 4-2

image4

그림 4-3

번호

기능 명칭

기능 설명

1

앱위변조서비스용앱 등록

-우측 상단의 등록 버튼을 선택한다. 화면 중앙에 팝업으로 등록화면이 출력된다. (그림4-2 참조)

2

앱 서비스 조회

-화면 상단부분에 앱서비스명 , OS 구분 , 유변조 적용 구분 중 검색할 조건을 선택 입력 후 우측의 조회 버튼을 선택한다.

-관리자 리스트에 검색 정보와 일치하는 사용자 정보가 출력된다.

3

앱위변조서비스용앱 수정

-리스트에서 수정할 정보 우측에 위치한 수정 버튼을 선택한다. 화면 중앙에 팝업으로 선택한 상세 정보가 출력된다. (그림 4-3 참조)

-수정할 정보를 입력 후 우측 하단의 수정 버튼을 선택하여 수정을 완료한다.

4

앱위변조서비스용앱 삭제

-좌측 하단의 삭제 초기화 버튼을 선택한다. 삭제 목록의 리소스 파일이 사라진다.